[축구] 5월 13일 라리가 세비야vs발렌시아 분석
- 0 / 380
- 2021-05-12 15:19:32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획득한 세비야와 잔류를 확정한 발렌시아가 격돌합니다. 현재 세비야는 승점 71점으로 4위, 발렌시아는 승점 39점으로 1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비야는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따낸 상황에서 더 높은 순위를 꿈꾸고 있고, 발렌시아도 중위권 도약을 위해 승점 획득이 중요합니다.
홈팀 세비야는 리그에서 8경기 무패(7승 1무)의 상승세를 타다가 최근 2경기에서는 1무 1패로 부진한 모습입니다. 빌바오에 0-1로 졌고, 이후 레알 마드리드 원정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사실상 우승 경쟁은 어려워졌지만 남은 3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최대한 높은 순위로 올라가야 하는 세비야입니다.
발렌시아는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4월 5일 열린 카디스와 경기에서 1-2로 패배한 것을 시작으로 리그 6경기 무승(3무 3패)의 부진을 이어갔고, 결국 가르시아 감독이 경질됐습니다. 이후 보로 감독 대행이 지휘봉을 잡았고, 바야돌리드전에서 3-0 완승을 거뒀습니다. 특히 이강인이 감독이 바뀌자마자 선발 출전했고, 남은 3경기에서 확실하게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술적으로 보면 세비야는 클래식한 4-3-3 포메이션을 사용합니다. 라키티치, 페르난두, 조르당이라는 패싱력, 수비력, 활동량을 두루 갖춘 미드필더 3명을 배치해 중원을 장악하고, 짜임새 있는 공격 작업도 인상적인 팀입니다. 수비 조직력도 상당히 좋고, 무엇보다 공수 밸런스가 뛰어난 팀입니다.
발렌시아는 보로 감독 대행이 지휘봉을 잡은 후 3-4-1-2 또는 3-4-2-1 포메이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발렌시아는 이번 시즌 리그 35경기에서 51실점을 내주며 수비 조직력이 무너진 상황이었는데, 보로 감독은 3백을 통해 안정적으로 수비를 구축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여기에 이강인을 공격형 미드필더 위치에 투입하며 활용법을 찾고 있는 것도 긍정적이고, 고메스와 게데스를 중심으로 빠른 역습을 시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상대 전적은 세비야가 3승 2무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두 번의 맞대결에서도 세비야가 2승을 거뒀는데, 세비야는 싹쓸이를 노리고 있고, 발렌시아는 복수를 노리고 있습니다.
# 결장자 및 예상 선발 명단

# 승부 예측
경기는 세비야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이번 시즌 뛰어난 공수 밸런스를 통해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고, 지난 두 경기에서 승리가 없지만 분위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별한 부상자도 없는 상황이고, 전력에서도 확실히 앞서고 있기 때문에 안방에서 승리가 예상됩니다. 다만 발렌시아도 보로 감독 대행 부임 이후 분위기가 살아났기 때문에 큰 점수차로 패배하지는 않을 것이고, 한 점차 세비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