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한일전 리뷰] '요코하마 참사' 한국, 일본에 0-3 완패...유효슈팅 '0'
- 0
- 2021-03-25 21:18:00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대한민국 대표팀이 한일전에서 3골을 허용하며 무기력하게 패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25일 7시 20분 요코하마 닛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일전에서 일본에 0-3 완패를 당했다. 이로써 10년 만에 열린 한.일 친선경기는 일본의 완승으로 종료됐다.
[선발 라인업]
대한민국(4-2-3-1): 조현우(GK) - 홍철, 김영권, 박지수, 김태환 - 정우영, 원두재 - 나상호, 남태희, 이동준 - 이강인
일본(4-2-3-1): 곤다(GK) - 요시다, 사사키, 도미야스, 야마네 - 엔도, 모리타 - 이토, 카마다, 미나미노 - 오사코
[전반전] 무기력한 한국...야마네-카마다에 연속 실점
경기 초반 일본이 먼저 득점 기회를 잡았다. 이강인이 볼을 빼앗겼고 일본이 측면에서 중앙으로 풀어나온 뒤 카마다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다행히 슈팅이 골문 옆으로 빗나가면서 위기를 넘겼다. 이어 전반 10분에는 엔도 와타루의 헤딩슈팅이 크로스바를 강타하기도 했다.
선제골도 일본이 가져갔다. 전반 16분 혼전 상황에서 오사코 유야가 힐킥을 시도했고 이를 잡은 야마네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로써 일본이 1-0 리드를 잡으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한국 대표팀은 좀처럼 공격 활로를 찾지 못했다. 오히려 일본에 위협적인 역습을 허용했다. 전반 20분 이토의 크로스가 수비진과 골키퍼 사이로 들어왔지만 슈팅까지는 연결되지 않았다.
후반 27분 다시 한 번 왼쪽 수비가 뚤렸다. 한국 공격진의 패스미스가 그대로 오사코에게 연결됐고 왼쪽으로 침투한 카마다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점수 차를 벌렸다.
한국의 첫 슈팅은 전반 38분에 나왔다. 나상호가 일본 수비진에서 패스를 끊어냈고 페널티박스 안으로 침투 후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그러나 슈팅에 힘이 너무 실려 골문을 크게 빗나갔다. 후반전 막판 코너킥 찬스도 살리지 못하면서 만회골을 넣지 못한 채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 '엔도 쐐기골' 한국, 일본에 0-3 완패
한국은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이강인, 나상호, 조현우를 빼고 이정협, 정우영, 김승규를 투입했다. 후반 초반에는 적극적인 공격으로 주도건을 한 차례 가져오긴 했지만 슈팅은 나오지 않았다.
오히려 일본이 두 차례 위협적인 슈팅을 선보였다. 전반 4분과 8분 미나미노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슈팅을 시도해 추가골을 노렸다. 다행히 첫 슈팅은 골문을 빗나갔고 두 번째 슈팅은 김승규의 연속 선방에 막혔다.
한국도 한 차례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었다. 후반 25분 홍철의 프리킥이 수비수 맞고 굴절된 뒤 옆그물에 맞았다. 이어진 코너킥도 위협적으로 감겨 골문 쪽으로 향했지만 곤다 골키퍼의 두 차례 선방에 걸려 득점으로 연결되진 않았다.
여기에 부상 악재도 발생했다. 후반 28분 잘 뛰고 있던 정우영이 갑자기 그라운드에 누웠다. 정우영은 부상을 호소했고 결국 들 것에 실려 나가며 경기를 마쳤다. 교체 선수로는 이동경이 투입됐다.
한국 수비진은 계속해서 뚫렸다. 후반 35분 또 수비 실수가 나왔고 발 빠른 아사노가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잡았다. 김승규의 선방으로 추가골 위기는 넘겼지만 추가 실점이 나왔어도 할 말이 없던 장면이었다.
결국 추가 실점을 허용했다. 후반 38분 코너킥 상황에서 엔도를 놓쳤고 그대로 헤딩 추가 실점을 허용했다. 이로써 점수 차는 0-3으로 벌어졌다.
후반 추가 시간은 4분이 주어졌다. 한국은 막판 만회골을 위해 적극적으로 공격했지만 슈팅하기도 버거웠다. 결국 한 골도 넣지 못하며 0-3 완패로 경기를 마쳤다.
[경기 결과]
한국(0):
일본(3): 야마네(전16), 카마다(전27), 엔도(후38)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휴면회원- '요코하마 참사'...벤투 감독이 강조했던 '후방빌드업'은 대체 어디로
- [A-POINT] '이게 한일전?' 경고 한 장 없었던 벤투호, 실력도 투지도 없었다
- '양보하고, 물러나고'...한국, 지나치게 착한 수비가 실점 내줬다
- [A-POINT] 벤투호, '이강인 제로톱' 실패?...실험 시작조차 못했다
- [한일전 리뷰] '요코하마 참사' 한국, 일본에 0-3 완패...유효슈팅 '0'
NT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