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K리그1 현장리뷰] '윤빛가람 완벽 FK골' 울산, 포항도 잡았다!...2연승 행진
- 0
- 2021-05-22 16:32:27

[인터풋볼=울산] 오종헌 기자= 울산현대가 윤빛가람의 결승골에 힘입어 시즌 2번째 동해안더비를 승리로 장식했고, 전북현대전 포함 2연승을 달렸다.
울산현대는 22일 오후 2시 40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18라운드에서 포항스틸러스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울산은 승점 33점으로 1위를 유지했고 포항은 승점 24점으로 5위에 위치했다.
[선발 라인업] '2연속 고정' 울산 vs '파격 변화' 포항, 명단 공개
울산현대(4-3-3) : 조현우(GK) – 설영우, 불투이스, 김기희, 김태환 – 고명진, 윤빛가람, 원두재 – 바코, 힌터제어, 김민준
포항스틸러스(4-2-3-1) : 강현무(GK) – 강상우, 권완규, 이광준, 전민광 – 오범석, 신광훈 – 임상협, 고영준, 팔라시오스 – 이승모
[전반전] 팽팽한 접전…양 팀 득점 없이 마무리
울산의 좋은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8분 코너킥 상황에서 힌터제어가 공을 머리에 맞추는데 성공했지만 골대를 빗겨갔다. 포항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10분 이광준이 코너킥을 헤더로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살짝 벗어났다. 이어 전반 16분에는 이승모가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고, 조현우 골키퍼가 몸을 던져 막아냈다.
윤빛가람이 과감한 슈팅을 시도했다. 전반 22분 힌터제어가 얻어낸 프리킥을 윤빛가람이 직접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벗어났다. 포항의 좋은 슈팅이 나왔다. 전반 29분 상대 공격을 끊어낸 뒤 역습에 나섰고 좌측면에 있는 임상협에게 공이 연결됐다. 임상협은 각이 없는 상황에서 기습적인 슈팅을 시도했으나 조현우 골키퍼가 선방했다.
울산이 변화를 가져갔다. 전반 36분 김민준을 대신해 이청용이 투입됐다. 울산의 위협적인 슈팅이 나왔다. 전반 40분 이청용이 우측에서 올려준 크로스가 뒤로 흘렀고, 이를 윤빛가람이 정교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살짝 넘어갔다.
[후반전] 후반 막판 터진 윤빛가람의 환상 프리킥 골
후반 시작과 동시에 포항이 교체를 단행했다. 오범석이 빠지고 신진호가 투입됐다. 곧바로 포항이 기회를 잡았다. 후반 1분 고영준이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말았다. 울산에도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4분 이청용이 포항의 수비를 허문 뒤 힌터제어에게 패스를 내줬지만 힌터제어의 슈팅은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포항이 다시 한번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8분 이승모, 고영준이 빠지고 송민규, 크베시치가 투입됐다. 곧바로 송민규가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10분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수비 사이를 파고 들며 마무리했지만 그 과정에서 핸드볼 반칙이 선언되면서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울산도 후반 12분 바코가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예리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강현무 골키퍼가 잡아냈다.
울산이 공격에 속도를 더했다. 후반 21분 힌터제어, 바코를 대신해 김인성, 이동준을 동시에 투입했다. 포항의 좋은 슈팅이 나왔다. 후반 26분 크베시치가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고 이를 조현우 골키퍼가 막아냈다.
울산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후반 39분 김인성이 페널티 박스 라인에서 전민광에게 걸려 넘어졌고 비디오판독(VAR) 결과 프리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윤빛가람이 정교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포항이 곧바로 변화를 꾀했다. 후반 41분 임상협이 빠지고 타쉬가 출전했다.
곧바로 이어진 포항의 프리킥. 키커로 나선 신진호의 슈팅은 크로스바를 강타했다. 양 팀은 종료 직전까지 팽팽한 접전을 이어갔지만 결국 경기는 더 이상의 득점 없이 울산의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 결과]
울산현대(1) : 윤빛가람(후반 39분)
포항스틸러스(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축구 아이콘' 박지성-손흥민 언급한 퍼거슨, 이유는?
- [K-기자회견] 아쉬움 드러낸 김기동 감독, "한 끗도 아닌 반 끗 차이로 졌다"
- [J리그 리뷰] '정성룡 풀타임' 가와사키, 요코하마에 3-1 승...18G 무패+압도적 선두 유지
- 씁쓸한 클롭, "맨시티? 우리처럼 부상 당했으면 우승 못했어"
- [K리그1 현장리뷰] '윤빛가람 완벽 FK골' 울산, 포항도 잡았다!...2연승 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