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유로 리뷰] '로카텔리 멀티골' 이탈리아, 스위스에 3-0 승...16강 안착
- 0
- 2021-06-17 05:51:34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이탈리아가 2연승을 달렸다.
이탈리아는 1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유로 2020 A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스위스에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이번 승리로 이탈리아는 16강행을 확정했다.
이탈리아는 베라르디, 임모빌레, 인시녜, 로카텔리, 조르지뉴, 바렐라, 스피나촐라, 키엘리니, 보누치, 디 로렌조, 돈나룸마를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선 스위스는 엠볼로, 세페로비치, 샤키리, 로드리게스, 사카, 프로일러, 엠바부, 아칸지, 셰어, 엘베디, 좀머를 선발로 선택했다.
이탈리아가 일방적으로 경기를 주도했다. 스피나촐라가 있는 좌측이 활발했다. 전반 10분 스피나촐라가 크로스를 올려줬고, 임모빌레가 헤더로 연결했으나 살짝 뜨고 말았다. 이탈리아가 먼저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18분 인시녜가 코너킥을 올렸고, 키엘리니가 경합 후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VAR 판독 후 핸드볼 판정이 나오면서 득점은 취소됐다.
이탈리아가 리드를 잡았다. 전반 26분 베라르디가 스위스의 우측을 완벽히 뚫어낸 뒤 컷백을 내줬다. 로카텔리가 가볍게 마무리했다. 전반전은 이탈리아가 앞선 채 마무리했다.
후반 들어 스위스가 압박 라인을 높이며 공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스위스가 공격적인 자세로 임했지만 오히려 이탈리아가 더 위협적이었다. 이탈리아의 추가골이 터졌다. 후반 7분 바렐라가 중앙에 있는 로카텔리에게 정확한 패스를 연결했다. 로카텔리는 과감한 중거리포로 멀티골을 터트렸다.
터키가 오랜만에 기회를 잡았다. 후반 18분 가브라노비치의 패스를 받아 주버가 슈팅을 날렸으나 돈나룸마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이후 이탈리아는 수비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면서 굳히기에 들어갔다. 스위스는 만회골을 위해 끈임없이 두드렸으나 무위에 그쳤다.
이탈리아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후반 44분 임모빌레가 공을 잡자마자 지체없이 슈팅을 날렸고, 슈팅은 사각으로 흘러 들어갔다. 그대로 경기가 마무리되면서 이탈리아가 웃었다.
[경기 결과]
이탈리아(3): 로카텔리(전 26, 후 7), 임모빌레(후 44)
스위스(0)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가 알던 그 선수 맞나?'...베일, 터키전 승리 후 리더십 폭발
- '16강 확정' 만치니 "고통 받는 이탈리아인들에게 바치는 승리"
- 이강인, '라리가 우승팀' 이적설에도.."이적보다 올림픽에 100% 쏟아야"
- '수비진 개편' 토트넘, 풀백 타깃 설정 완료...21세 유망주
- [유로 리뷰] '로카텔리 멀티골' 이탈리아, 스위스에 3-0 승...16강 안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