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EPL 리뷰] 피 튀겼던 '안필드 혈전'...리버풀, '제임스 퇴장' 첼시와 1-1 무
- 0
- 2021-08-29 03:25:16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치열했던 혈전은 1-1 무승부로 끝이 났다.
리버풀과 첼시는 29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머지사이드주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에서 1-1로 비겼다.
[선발 라인업] '반 다이크vs루카쿠 매치업'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으로 나왔다. 공격진은 마네, 피르미누, 살라가 구성했고 중원엔 헨더슨, 파비뉴, 엘리엇이 나섰다. 로버트슨, 반 다이크, 마팁, 아놀드는 수비진을 구축했고 골키퍼 장갑은 알리송이 꼈다.
첼시는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공격진엔 마운트, 루카쿠, 하베르츠가 위치했다. 좌우 윙백은 알론소, 제임스였다. 중원은 캉테, 조르지뉴가 구성했다. 3백엔 뤼디거,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가 이름을 올렸으며 멘디가 골문을 지켰다.
[전반전] 하베르츠 선취골, 제임스 퇴장→살라 PK 동점골


초반 흐름은 리버풀이 주도했다. 리버풀은 강력한 전방 압박으로 첼시 빌드업을 방해했다. 이후 로버트슨, 아놀드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통해 기회를 창출했다. 전반 10분 헨더슨이 결정적 기회를 잡았으나 정확성 부족으로 득점에 실패했다.
내내 밀린 첼시는 전반 22분 제임스 코너킥을 하베르츠가 헤더 득점으로 연결하며 분위기를 바꿨다. 하베르츠는 전반 26분에도 슈팅을 날리며 리버풀 골문을 노렸으나 수비에 막혔다. 양팀 모두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한 중원 대결을 펼쳤다. 전반 34분 루카쿠가 등을 지는 플레이로 공을 소유한 뒤 마운트에게 패스를 보냈다. 마운트 슈팅은 알리송에게 막혔다.
리버풀은 전반 42분 피르미누 대신 조타를 넣으며 빠른 변화에 나섰다. 전반 추가시간 거대한 변수가 발생했다. 리버풀이 대혼전 상황 속 슈팅을 연속해서 기록했는데 제임스가 이를 막고 있다 핸드볼 파울을 범했다. 주심은 비디오 판독(VAR) 후 다이렉트 퇴장과 페널티킥(PK)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살라가 성공하며 리버풀은 동점에 성공했다. 첼시 선수들은 주심을 향해 거칠게 항의했으나 결과는 바뀌지 않았고 경고만 받았다. 전반은 1-1로 마무리됐다.
[후반전] '철통 방어' 첼시, 1-1 무승부로 끝

첼시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하베르츠, 캉테를 빼고 티아고 실바, 코바치치를 투입하며 수적 열세 극복에 나섰다. 1명이 많은 리버풀은 공격에 무게 중심을 실었다. 후반 5분 살라 크로스를 조타가 헤더 슈팅으로 만들었지만 골문 위로 향했다. 후반 6분 반 다이크의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은 멘디에게 막혔다. 후반 12분 헨더슨 슈팅은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멘디 선방쇼가 이어졌다. 후반 13분 파비뉴 슈팅, 후반 14분 로버트슨 슈팅 모두 멘디가 쳐냈다. 멘디 활약으로 실점을 면한 첼시는 후반 18분 역습 상황에서 루카쿠가 슈팅 기회를 잡았지만 리버풀 수비에 맞고 무위에 그쳤다. 리버풀은 후반 28분 헨더슨과 티아고를 바꾸며 중원에 변화를 줬다.
리버풀은 좀처럼 위협적인 공격 기회를 포착하지 못했다. 첼시는 안정적 경기 운영으로 1-1 점수를 유지했다. 후반 38분엔 코바치치가 역습 상황에서 기회를 잡았지만 알리송이 쳐냈다. 리버풀은 치미카스 카드를 꺼내 들었다. 첼시는 찰로바를 수비진에 추가하며 대응했다.
막판 총 공세에 나선 리버풀은 수비진까지 공격에 가담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멘디를 뚫는데 실패했다. 결국 경기는 1-1 무승부로 종료됐다.
[경기결과]
리버풀(1) : 살라(전반 45+5분)
첼시(1) : 하베르츠(전반 22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 리액션] 박창준, "최단 시간 골? 장내 아나운서 멘트 듣고 놀랐어요"
- [오피셜] '빅이어 멤버' 주마, 첼시 떠나 웨스트햄 입단...'4년 계약'
- '제자' 아르테타 감싼 '스승' 과르디올라..."훌륭히 해낼 거야"
- [EPL STAR] 'PK 빼고 모조리 다 막았다'...리버풀 좌절시킨 멘디의 '선방쇼'
- [EPL 리뷰] 피 튀겼던 '안필드 혈전'...리버풀, '제임스 퇴장' 첼시와 1-1 무